NEXON PLAY

핸드폰

넥슨
게이머의
필수 앱

게임 소식, 계정 보안, 플레이포인트 적립과
상점, 넥슨캐시 충전 등 다양한 게임 혜택을
제공해 드려요.

  • 내 게임 정보한 눈에 확인하는 내 게임 정보
  • 친구 / 대화게임 안밖에서 친구들과 넥슨톡
  • 계정보호보다 안전하게 지켜주는 넥슨인증기
  • 포인트적립잠금해제만 해도 저절로 쌓이는 플레이포인트
  • 포인트사용다양한 게임 상품을 구매하는 즐거움
  • 넥슨캐시충전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넥슨캐시충전
자세히 보러가기
  • 내 임 정보 화면
  • 친구/대화 화면
  • 계정보호 화면
  • 포인트적립 화면
  • 포인트사용 화면
  • 넥슨캐시충전 화면
핸드폰
N

P I zoistic

한 눈에
확인하는
내 게임 정보

캐릭터 캐릭터

내 정보
내 플레이포인트, 넥슨캐시,
보관 아이템을 확인해보세요.
내 게임 활동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맞춤 소식
놓치기 쉬운 게임 소식도
모아드려요.

핸드폰

친구/대화

공식친구에게
빠르게
받아보는
게임소식

게임 공식 계정을 친구 추가하여
새로운 게임 소식과
이벤트 알림을 받아보세요.

안드로이드 , ISO
핸드폰

계정보호

보다
안전하게
지켜주는
넥슨인증기

넥슨플레이 하나면 게임 로그인부터
로그아웃까지 안전하게 넥슨ID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ISO
  • 넥슨플레이 넥슨아이디가 로그인 되었습니다.
핸드폰

포인트적립

잠금해제만
해도 저절로
쌓이는
플레이포인트

나도 모르는 사이, 차곡차곡
적립되는 혜택을 누려보세요.

안드로이드 , ISO
핸드폰

포인트사용

다양한
게임 상품
구매하는
즐거움

적립하신 플레이포인트로 넥슨캐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ISO
핸드폰

넥슨캐시충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넥슨캐시충전

전국 편의점에서
바코드 하나로 넥슨캐시를 충전해보세요.

안드로이드 , ISO
닫기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넥슨코리아(이하 “회사”라고 함)가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하는 넥슨플레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넥슨플레이: 넥슨의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으로 넥슨 게임 이중보안 서비스, 친구 등록, 넥슨플레이 포인트 적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이용자: 넥슨플레이를 설치하여 실행 및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디바이스: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PC, 휴대폰, 스마트폰, PDA,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콘솔 게임기 등의 기기를 말합니다.

4. 플레이포인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이용자는 휴대폰 잠금화면 포인트 적립 기능, 출석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지급받은 플레이포인트를 포인트상점 등에서 사용하는 등 넥슨 플레이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플레이박스: 플레이포인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박스를 오픈 할 경우 플레이포인트 또는 넥슨캐시 등을 지급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6. 바코드 캐시충전: 넥슨ID를 연동해 놓은 이용자에 한해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넥슨ID 전용 고유 바코드를 지급받아 해당 바코드를 통해 넥슨캐시를 충전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네트워크 서비스: 인터넷에 연결하여 랭킹 등록, 게시물 작성, 게임머니 또는 아이템 등의 구매,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8. 제휴사: 넥슨플레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슨코리아를 비롯한 관계사를 말합니다.

9. 제휴콘텐츠: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다양한 플레이포인트 사용수단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화면에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넥슨플레이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 화면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서비스 화면에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고 넥슨플레이 접속 시 확인할 수 있게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탈퇴)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이용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는 내용을 제3항에 따라 함께 공시 또는 고지하고, 이용자가 시행일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제3자 제공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③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에게 입력 받은 별명, 사진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이용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등의 이용을 위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개인정보의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출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계약>

제 5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④ 업데이트와 기술 발전 등 환경 변화로 서비스 등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기술 사양 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하나의 전화번호에 4개 이상의 넥슨ID 로그인을 시도하는 경우

2. 본 약관 제 20조 1항 각 호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4.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5.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6.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게임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3.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일정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화면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용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서비스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서비스는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련 법령, 이용자의 연령, 서비스의 이용 절차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에 안내합니다.

제 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등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의 수신 거절 시 회사는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등의 개선 및 회원 대상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등의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⑤ 회사는 채팅, 편지, 귓말 등 넥슨플레이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통신 내용을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제3 자는 법령에 따라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 한하여 이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서비스 질서의 유지 또는 서비스 등의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기타 법령 위반행위 또는 중대한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또는 이의 구제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⑥ 회사 또는 제3자가 제5항에 따라 회원의 채팅, 편지, 귓말 등의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전항 제2호의 경우 해당 정보가 열람된 개인들에 대하여 열람한 사유와 열람한 정보 중 본인과 관련된 부분을 사후에 고지하기로 합니다.

제 9조 (콘텐츠의 구매 및 대금결제)

① 이용자는 넥슨플레이 내 포인트 상점, 넥슨에센셜, 넥슨쇼핑 등 연결된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서비스하는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넥슨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혹은 정책,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③ 외부 플랫폼에서 자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경우, 콘텐츠에 대한 구매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플랫폼 사업자 등이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 각 결제수단별 한도는 회사 또는 플랫폼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④ 외부 플랫폼에서 자체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 등을 통해 제공되는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등에서 콘텐츠의 구매대금을 외화로 결제하는 경우, 환율·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실제 청구금액이 플랫폼 등에서 표시된 가격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의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콘텐츠의 이용)

① 이용자는 기간의 제한이 있는 특수한 콘텐츠를 제외하고는 구매한 콘텐츠를 원칙적으로 기간의 제한이나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이나 어플리케이션 내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아이템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구매한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디바이스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오픈마켓 스토어 및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등의 특성에 따라 계정 공유로 디바이스를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스토어의 정책에 따릅니다. 기기변경, 번호변경, 해외로밍 등을 하는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운영하는 서비스 화면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플랫폼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서비스 화면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기 적립된 플레이포인트 및 넥슨플레이 보관함에 보관되던 콘텐츠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진하셔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 이후로는 자동 소멸됩니다.

④ 종료 통지일로부터 서비스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플레이포인트 및 플레이박스 서비스)

① 회사는 제 7조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플레이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포인트는 각 서비스 별로 지급 여부, 사용 방법 등이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각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② 플레이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③ 플레이포인트의 보증 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보증기간이 만료된 포인트는 보증기간이 종료되는 해당 월 말일에 소멸됩니다. 단 플레이포인트 지급 시 별도 보증 기간을 명시한 경우 해당 보증 기간을 따릅니다.

④ 이용자가 탈퇴를 하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계정에 적립된 "플레이포인트"는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⑤ 플레이포인트를 이용해 구매한 플레이박스, 쿠폰 등의 콘텐츠는 청약철회 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⑥ 플레이박스를 통해 획득한 넥슨캐시 쿠폰은 획득일로부터 30일 이내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⑦ 직접결제 화면에서 플레이포인트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⑧ 직접결제 시 플레이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청약철회할 경우 플레이포인트가 반환되며, 반환일로부터 1년이 경과하는 해당 월 말일에 소멸됩니다.

제 13조 (넥슨플레이 포인트 서비스)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넥슨플레이 포인트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의 송출 - 광고이미지, 텍스트, 음향, 링크 등의 제공

2. 플레이포인트 적립 - 휴대폰 잠금화면 포인트 적립 기능, 출석 이벤트 참여 등의 행위를 완료한 회원에 대한 플레이포인트 적립

3. 제휴콘텐츠 구매 - 적립된 플레이포인트로 제휴된 콘텐츠를 이용, 구매

4. 이벤트 등 회사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② 회사는 타겟팅 광고서비스 특성상 광고주의 요구에 따라, 또는 관련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③ 플레이포인트 적립

1. 이용자가 넥슨플레이 포인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모바일을 통해 시청한 후 잠금해제, 웹접속, 다운로드 및 실행, 회원가입 등의 일정한 행위를 완료하시면 명시된 플레이포인트가 적립됩니다.

2. 적립된 플레이포인트 내역은 서비스 내 포인트 적립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④ 제휴콘텐츠의 이용

1. 이용자는 적립된 플레이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휴콘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편의점 등 오프라인 상점에서 사용되는 제휴콘텐츠의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4. 제휴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플레이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플레이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오류 발생일로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플레이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플레이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플레이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플레이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보상 플레이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획득한 플레이포인트 또는 획득 아이템은 활동기록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지속되면 소멸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 상태는 넥슨플레이를 실행하여 콘텐츠를 이용한 적이 없거나, 잠금화면을 통한 보상 획득한 기록이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제 14조 (바코드 캐시충전 서비스)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바코드 캐시충전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넥슨캐시 이용약관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바코드 캐시충전을 통해 충전된 넥슨캐시는 넥슨캐시 이용약관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제 15조 (이용자의 게시물)

① 이용자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이용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회사의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등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합니다. 다만, 회사는 관리, 정책상의 필요에 따라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이용자는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게시물이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제 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17조 (청약 철회 및 구매 대금의 환불 등)

① 회사와 유료 콘텐츠 구매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 이후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회원이 다음 각 목의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를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한 경우

가. 구매 즉시 사용되거나 적용되는 유료 콘텐츠

나. 부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 콘텐츠 또는 묶음형 판매 유료 콘텐츠에서 추가혜택이 사용되거나 일부가 사용된 유료 콘텐츠

다.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유료 콘텐츠의 개봉행위가 있는 경우

3. 유료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제2호 또는 제3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아이템 등에 대해서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적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 콘텐츠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구매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구매계약일 또는 유료 콘텐츠 이용가능일로부터 3개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중 먼저 도래하는 날 전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플랫폼에서 자체 제공하는 결제서비스 등 이용 회원이 유료 콘텐츠에 대한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플랫폼사업자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청약철회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플랫폼 사업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의 계약취소권)

① 미성년자 등 제한능력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 등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제한능력자의 유료 콘텐츠 등의 구매를 위한 결제가 법정대리인 등으로부터 처분을 허락 받은 범위 내인 경우 또는 제한능력자의 속임수가 있는 경우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유료 콘텐츠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제한능력자인지 여부는 결제가 진행된 플랫폼, 결제 실행자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제한능력자 및 법정대리인 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④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되는 등으로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이 기입한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으로 그 지연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운영정책 및 회사가 서비스 등과 관련하여 공지하거나 통지한 주의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의 계정, PC, 모바일 기기 등 및 각종 인증수단 등에 관한 관리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의 계정, PC, 모바일 기기 등 및 각종 인증수단 등의 관리를 부실하게 하거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및 이용 중인 플랫폼 등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 등의 보안수단을 설정하고 관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회원의 의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운영정책을 통해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5장 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등>

제 21조 (서비스이용제한)

① 이용자가 넥슨플레이에 로그인한 넥슨 계정이 이용제한 조치를 받는 경우, 해당 계정으로 넥슨플레이에 로그인하여 이용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각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하는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현행 법령을 위반하거나 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플레이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22조 (이의신청 절차)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한 사안에 대한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하는 고객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등>

제 23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로부터 구매한 유료 콘텐츠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손실된 경우 회사는 이를 손실 이전의 상태로 원상복구하며, 원상복구가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 콘텐츠 등으로 다시 제공합니다. 다만, 동종의 유사한 가치를 가진 유료 콘텐츠 등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기결제한 유료 콘텐츠 구매대금을 환불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4조 (면책사항)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등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자체, 번호나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등의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제공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의 PC 또는 모바일 기기 등의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서비스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등 내 또는 홈페이지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등을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다른 사업자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 등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5조 (약관의 규정 외 사항 및 해석에 관한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넥슨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넥슨플레이 운영정책 및 정부가 제정한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6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양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3년 11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

본 약관은 2014년 02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3

본 약관은 2015년 03월 09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4

본 약관은 2024년 1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